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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굿모닝아이텍, 국민연금공단 유정연 과장 G클래스 특강 진행
    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이 12월 G클래스 특강에 국민연금공단 유정연 과장을 초빙해 강연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G클래스 주제는 ‘사회보험제도(국민연금, 건강보험) 바로 알기’다. G클래스는 굿모닝아이텍이 임직원들의 리더십 개발과 인문교양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짝수달 격월로 진행하고 있는 명사 초청 강연이다. 굿모닝아이텍 소속이라면 누구든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할 수 있으며, 매 강연마다 임직원들의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강연은 △국민연금 △건강보험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주요 제도와 활용법을 중심으로 노후대비를 위한 실질적인 정보들을 공유하는 목적으로 진행돼 평소보다 적극적인 참여가 돋보였다. 주된 내용으로 △국민연금의 필요성과 장점 △임의가입 절세를 통해 연금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 △건강보험 절감제도를 활용해 병원비를 줄이는 실질적인 방안 △건강보험의 다양한 혜택 등을 전달했다. 국민연금공단 유정연 과장은 “제도의 올바른 활용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고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기를 바란다”며 “노후 준비를 위한 모든 비결과 유용한 정보들을 아낌없이 공유했다”고 말했다. 굿모닝아이텍 이주찬 대표이사는 “소통경영을 목적으로 내부 단합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원하는 것이 G클래스를 포함한 여러 사내 프로그램”이라며 “G클래스를 통해 임직원들이 다양한 경험과 사례를 배우고, 나아가 유연한 사고방식으로 혁신을 도모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굿모닝아이텍은 조직 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도력 전문가부터 마케팅, 금융, AI 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임직원 교육 복지를 지원하고 있다. 굿모닝아이텍 소개 굿모닝아이텍(대표이사 이주찬)은 클라우드, 빅데이터, AI, 그리고 정보보호 전문기업이다. 가상화를 위한 VMware by Broadcom을 비롯해 Naver Cloud, GCP, AWS, Azure클라우드, 델 테크놀로지스 서버 스토리지 솔루션, 넷앱의 스토리지, 백업 및 재해복구를 위한 Veeam, 빅데이터 플랫폼 클라우데라와 머신러닝을 위한 GPU전문 기업 엔비디아 등 IT 인프라 구성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2023년부터 정보보호 자회사 조인어스비즈 합병으로 영역을 넓힌 정보보호 분야에서는 통합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 APPM,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Akamai, 네트워크 이상 행위 실시간 탐지 및 포렌식 솔루션 Netwitnes, 통합 인증보안 솔루션 GrippinTower, 클라우드 워크로드 형상관리(CSPM) 솔루션 Tatum, 다크웹 위협정보(TI) 및 공격표면관리(ASM) 솔루션 Group-IB 등 업계를 리딩하는 시큐리티 솔루션을 주력으로 공급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굿모닝아이텍 전략기획마케팅본부 안예빈 주임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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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2-17
  • 더케이비즈컴퍼니,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대상 ‘B2B 렌탈상담 대행서비스’ 론칭… 창업렌탈 시장 공략
    최근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 렌탈 서비스가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다. 초기 투자 비용 절감을 위해 B2B 렌탈을 활용하는 예비 가맹점주들이 늘어나는 추세지만, 가맹본부들은 렌탈 관련 전문 지식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가 많다. B2B 렌탈 전문 기업 더케이비즈컴퍼니가 이러한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들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B2B 렌탈상담 전담 대행서비스를 론칭하고 프랜차이즈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더케이비즈컴퍼니의 이번 B2B 렌탈상담 전담 대행서비스는 가맹본부들에게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먼저 여러 분야의 프랜차이즈 B2B 렌탈 경험을 가진 전문가가 각 가맹점주에 맞는 맞춤 컨설팅을 진행하는 동시에 경영학, 행정학 전문가들로 구성된 상담팀이 창업 전 1대1 전담 배치돼 초기 투자 비용 절감, 절세 방안, 운영 효율화 등 체계적인 창업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예비 가맹점주들의 효율적인 창업준비를 돕는다. 또한 다양한 금융사의 캐피털과 유기적인 소통을 통해 렌탈 가능 한도는 최대한 높이면서 100%에 가까운 승인율을 제공한다. 이는 더케이비즈컴퍼니가 오랜 기간 B2B 렌탈 분야에서 쌓아온 신뢰와 탄탄한 신용에 기반한 것으로, B2B 렌탈상담 전담 대행서비스의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아울러 풍부한 실무 경험을 가진 5년 이상 경력의 렌탈 전문가들이 렌탈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최소화해주며, 매주 빠른 정산으로 가맹본부의 매출채권 누락방지를 신속히 해결한다. 더케이비즈커퍼니 김민섭 이사는 “B2B 렌탈상담 대행서비스를 통해 가맹본부와 예비 점주들에게 신뢰성을 쌓으며 프랜차이즈 창업렌탈 분야를 선도하는 핵심적인 회사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더케이비즈컴퍼니 소개 더케이비즈컴퍼니는 비즈니스 B2B 렌탈 플랫폼의 선두주자다. 2023년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250억의 매출 실적을 달성했다. 더케이비즈컴퍼니는 B2B 할부솔루션/B2C 회사 가전렌탈 전문업체로, 법인통신 분야, 경영컨설팅, VAN&PG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로 고객들의 비즈니스가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역할을 해내고 있다. 언론연락처: 더케이비즈컴퍼니 김민섭 이사 1555-5380 www.kbizrental.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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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2-12
  • ‘취향 더할수록 특별해진다’ 토핑경제 시대 커스터마이징 제품 주목
    개인의 취향과 필요에 따라 상품이나 서비스를 커스터마이징하는 소비 트렌드 ‘토핑경제’가 2025년 트렌드 키워드로 주목받고 있다. 토핑경제란 피자에 토핑을 추가하듯이 소비자가 기존 제품에 새로운 옵션을 더하거나 조합해 각자의 개성을 더하는 소비 현상이다. 빅데이터 콘텐츠 구독 플랫폼 KPR 인사이트 트리에 따르면 커스터마이징에 대한 관심도가 2024년 1월 23만3274건에서 8월 40만8986건으로 급증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유통업계는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모듈형·맞춤형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은 소비자 개인의 취향 및 공간 특성에 맞춰 가구를 조립·배치하는 모듈형 가구를 선보이고 있다.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의 ‘트렌드 코리아 2025’에서는 토핑경제의 대표적인 예시로 일룸의 패밀리 침대 ‘쿠시노’를 언급했다. 쿠시노는 신혼 시기에는 부부 침대로, 아이가 태어나면 싱글 침대와 침대 가드, 풋 보드 등 옵션을 추가해 아이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출시 이후부터 월 판매량 3,000개 이상을 꾸준히 기록하며 ‘국민 육아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아이의 분리 수면이 필요한 시기에는 저상형 침대로 사용하거나 침대 가드를 부착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가 성장하면 침대 다리를 부착하는 등 모듈을 추가해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많다. 쿠시노 외에도 일룸은 토핑경제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모듈형 가구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일룸의 학생방 시리즈 가운데 하나인 ‘로이’는 책상, 침대, 수납 유닛의 컬러 선택이 가능해 아이의 라이프스타일 및 개성에 따라 학습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로이 시리즈는 모션데스크, 다리형, 측판형 등 다양한 선택 옵션으로 사용자 학습 스타일 및 취향에 맞는 최적의 배치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아이의 성장 과정에 따라 변화하는 취향을 반영할 수 있도록 이동형 전신 거울, 액세서리 보드, 펠트 주머니 등의 품목을 추가해 공간을 조성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 일룸 홍보대행 KPR 신일오 02-3406-289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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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2-12
  • 하나은행 ‘유튜버 자동입금 우대 서비스’ 시행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해외에서 콘텐츠 수익을 받는 유튜버,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손님들을 위해 ‘유튜버 자동입금 우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유튜버 자동입금 우대 서비스’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서비스를 운영하는 구글(Google)과 메타(Meta) 등 해외 콘텐츠 기업에서 송금 받는 수익금을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으로 입금해주는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의 특화 서비스다. 유튜버 손님들은 ‘하나원큐’를 통해 하나은행의 차별화된 ‘유튜버 자동입금 우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은행 영업점을 찾아가 송금 사유를 확인받거나 본인이 비대면으로 직접 입금 처리해야만 수익금을 수취할 수 있었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별도의 번거로운 절차 없이도 편리하게 해외에서 들어온 수익금을 지급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하나은행은 유튜버 손님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유튜버 자동입금 우대 서비스’를 이용하는 손님들에게는 횟수에 제한이 없는 타발송금수수료 면제 혜택은 물론 2025년 12월말까지 90% 환율우대와 현찰수수료 면제 쿠폰이 매월 제공된다. 이번 서비스 시행을 기념해 풍성한 혜택의 이벤트도 12월말까지 진행된다. 영업점과 비대면 채널을 통해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을 개설하고 ‘유튜버 자동입금 우대 서비스’를 신청하는 손님 300명에게는 1만 하나머니를, 해외에서 송금 받은 콘텐츠 수익금이 미화 1000불 이상인 손님들에게는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쉐이크쉑 버거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한편 하나은행이 2021년 8월 출시한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은 외환거래에 특화된 다양한 혜택과 기능으로 출시 3년만에 25만명이 넘는 손님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최대 10개 통화까지 동시에 예치가 가능한 다통화 외화 입출금 예금으로, 목표환율 알림 기능과 외환거래예약서비스 등 환율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유학 및 해외여행 준비 손님들에게는 필수적인 외화 금융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번거롭게 이체할 필요 없이 통장에 보유한 외화로 해외주식 매매가 가능하며 해외주식 매도대금과 배당금을 외화로 입금 받을 수 있어 해외주식투자에도 최적화돼 있다. 언론연락처: 하나은행 홍보부 정종하 02-729-011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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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2-04
  • 비즈니스북스 ‘세계 정세가 한눈에 읽히는 부의 지정학’ 출간
    비즈니스북스가 글로벌 싱크탱크 한국국방연구원의 경제안보 전문가 이재준 저자의 신간 ‘세계 정세가 한눈에 읽히는 부의 지정학’을 출간했다. 더 강력하고, 더 노골적인 ‘미국 우선주의’(America First)를 앞세워 도널드 트럼프가 귀환했다. 동맹국에게조차 손익계산서를 내미는 트럼프의 백악관 재입성에 각국은 벌써부터 각종 정치와 경제 시나리오를 그리며 기대와 우려, 불안과 긴장이 요동치는 모양새다. 세계에서 가장 지정학적 리스크에 취약한 나라, 대한민국은 어떤가. 애초에 북한과 일본, 중국과 러시아에 둘러싸여 있는 데다 1960년대부터 견고하게 자리 잡은 수출 중심의 경제 구조라는 특수성, 국제 공급망에 의존한 제조업이 산업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탓에 국제 정세에 영향을 크게 받을 수밖에 없다. 즉 이러한 불확실성의 시대일수록 기업과 개인의 투자 활동에 있어 위협 혹은 기회가 될 요인들을 지정학적으로 파악하는 거시적 안목이 필요하다. ‘세계 정세가 한눈에 읽히는 부의 지정학’은 글로벌 싱크탱크 한국국방연구원의 경제안보 전문가가 향후 5년간 한반도에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칠 국제정치적 현안을 중심으로 세계 경제와 산업, 시장의 주요 위험 요인과 이슈들을 지역별로 분석한 책이다. 미국 대선 리스크부터 대만해협 분쟁 리스크,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리스크, 중동 리스크, 중국 공산당 리스크, 북한 리스크, 일본 리스크까지 저자는 정치·경제·지리·역사를 넘나드는 통찰을 기반으로 이들 지정학적 리스크의 원인과 전개 과정을 면밀히 짚는다. 또한 최신 연구 결과와 데이터를 인용하며 향후 전망과 파급 효과에 대한 예측을 설득력 있게 제시해 독자로 하여금 ‘투자’라는 관점에서 지정학을 바라보고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 성공적인 판단을 하게끔 돕는다. 앞으로 5년, 글로벌 경제 질서와 판도는 어떻게 바뀔까? 한국 경제와 산업에는 어떤 위기와 기회가 있을까? ‘세계 정세가 한눈에 읽히는 부의 지정학’을 따라 급변하는 세계 정세의 거대한 흐름을 훑다 보면 위기의 이면에 감춰진 기회의 시그널을 포착하는 1%의 관점과 함께 불확실성 속에서 남들보다 선제적으로 부의 방향을 찾을 수 있는 힌트까지 단번에 체득하게 될 것이다. 비즈니스북스 소개 비즈니스북스는 글로벌 경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비즈니스맨들에게 꼭 필요한 책만을 엄선해 출간하는 출판사다. 언론연락처: 비즈니스북스/북라이프 홍보팀 이다영 02-338-9449(내선 30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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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2-04
  • 외식업 프랜차이즈, 상표 미등록 비율 35%에 달해
    브랜드 개발 업체 브랜드셋은 국내 외식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상표등록 비율이 약 65%이며, 무려 35%의 브랜드는 상표등록이 돼 있지 않은 것으로 자체 조사 결과 드러났다고 2일 밝혔다. 프랜차이즈 사업에서는 브랜드 관리와 상표의 법적 보호가 필수적이다. 가맹본부가 가맹점사업자에게 상표 사용권과 운영의 노하우를 제공하고 가맹비와 로열티를 받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번 브랜드셋의 외식업 프랜차이즈 상표등록 전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약 35%의 브랜드가 상표등록이 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적으로 현재 출원 중이거나 출원해 거절된 경우 등이 있으며, 아예 출원조차 하지 않은 경우도 약 14%에 달한다. 이러한 결과는 일부 프랜차이즈 사업에서 상표 관련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잠재돼 있음을 시사한다. 이번 조사는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사이트에 등록된 약 1만2000건 가운데 외식업으로 분류된 9000여건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전체에 대해 특허청 키프리스(KIPRIS) 검색을 이용해 자체 조사한 결과다. 상표 미등록 비율 35%에는 출원했으나 거절된 사례가 다수 포함돼 있다. 한 가지 거절 사유로 등록이 거절된 경우가 47%로 가장 많았으나 두 가지 이유로 거절된 경우도 35%나 됐으며, 세 가지 이유는 14%, 드물게 5가지 이상의 사유로 거절된 경우도 4% 있었다. 즉 절반 이상이 두 가지 이상의 거절 사유가 발생해 거절됐음을 의미한다.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선등록 상표와의 동일성 또는 유사성으로 인한 거절로, 전체의 31%에 달한다. 다음으로 일반적 사항 표시나 기술적 표장 사용으로 인한 거절이 19%, 식별력 부족으로 인한 거절도 19%로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선출원 상표와의 유사성으로 인한 거절도 8% 수준이다. 따라서 선등록 상표 또는 선출원 상표와의 유사성으로 인한 거절이 전체의 39%로 압도적이며, 부적합한 단어 사용이나 식별력 부족으로 인한 거절도 38%에 달한다. 이 밖에도 1상표 1출원 위배, 품질 오인 및 소비자 기만, 본인이 사용할 상표가 아닌 경우, 현저한 지리적 명칭, 부정한 목적의 상표출원 등이 있다. 이러한 조사 결과는 브랜드셋 심우태 대표가 최근 발간한 ‘가장 친절한 브랜드 개발 가이드’에 수록돼 있다. 이 책은 창업부터 브랜드 개발 및 상표등록까지 일반인들이 쉽게 브랜드 개발의 전 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는 책이다. 특히 책의 마지막 파트인 ‘상표등록’에서는 외식업 프랜차이즈 상표출원 전수 조사를 바탕으로 상표등록 거절의 17가지 이유를 분석하고, 등록 가능성을 높이는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브랜드 개발 초기 네이밍 단계부터 국가가 공인한 상표 전문가인 변리사나 특허법인의 자문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하고 있다. 브랜드셋 소개 브랜드셋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등 브랜드 개발 전문 기업이다.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브랜드 전략 수립, 브랜드 네이밍, 브랜드 슬로건 및 브랜드 스토리 개발, 로고 디자인 등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PR사업부에서는 의료기기 등 메디컬 분야의 언혼홍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브랜드셋 심우태 대표 070-8287-102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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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2-01
  • 우리은행, 신용보증기금과 손잡고 중소기업 유동성 지원 확대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신용보증기금과 ‘매출채권보험 및 연계 대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동성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매출채권보험은 판매기업이 구매기업에게 물품 등을 공급해 발생한 매출채권에 대해 예측하지 못한 손실이 발생할 경우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제도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은 중소기업의 매출채권보험을 활용한 신상품 개발 및 신사업 발굴에 상호 협력해 금융지원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기업간 매출채권 정보데이터에 기반한 금융상품을 제공해 매출채권보험 저변 확대 및 중소기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조병규 은행장은 “우리은행은 기업금융부문 혁신에 앞장서는 대한민국 대표은행으로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매출채권보험을 연계한 신상품 개발과 기업 상거래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금융지원으로 중소기업의 유동성 확보와 안정적인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은 작년 9월, 금융권 최초의 공급망금융 플랫폼인 우리은행 ‘원비즈플라자’에 신용보증기금의 ‘BASA 경영진단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중소기업의 디지털 공급망 관리 및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왔다. 언론연락처: 우리은행 홍보실 장만식 차장 02-2002-307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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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1-27
  • 롯데카드, 충전 없이 사용하는 ‘LOCA X 기후동행카드’ 출시
    롯데카드가 서울특별시(이하 서울시)와 협업해 후불 기후동행카드 상품인 ‘LOCA X 기후동행카드’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상품은 신용카드와 기후동행카드를 한 장의 카드에 모은 것이 특징이다. 먼저, 서울시가 운영하는 대중교통 통합 정기권인 ‘기후동행카드’에 후불 기능을 탑재해 별도 충전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신용카드 결제 혜택도 담았다. 지난달 이용실적이 30/70/150만원 이상인 경우 기후동행요금을 각각 7000/1만/1만5000원 할인해 준다. 여기에, 국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0.5% 할인 혜택을 한도 없이 제공한다. 연회비는 1만원(국내전용/해외겸용)이다. 기후동행요금은 월 말일 30일 기준 6만2000원(28일 5만8000원, 31일 6만4000원)이다. 기후동행요금 보다 적은 금액을 이용한 달은 실제 이용 금액만 청구된다. 따릉이를 이용한 경우 회당 1000원이 월 최대 3000원까지 청구돼 기존 기후동행카드와 요금이 동일하다. 청년할인도 월 말일 30일 기준 7000원(28일 기준 6540원, 31일 기준 7230원)이 제공된다. 기후동행요금 적용을 받기 위해선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에 카드등록을 해야 하며, 따릉이를 이용하는 경우 ‘티머니GO’에도 등록해야 한다. 언론연락처: 롯데카드 홍보팀 이정욱 대리 02-2050-132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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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1-26
  • 좋은땅출판사 ‘AI 리더: 변화를 주도하는 힘’ 출간
    좋은땅출판사가 ‘AI 리더: 변화를 주도하는 힘’을 펴냈다. ‘AI 리더: 변화를 주도하는 힘’은 AI 시대의 중심에 서고자 하는 리더들에게 필수적인 지침서이다. 오늘날 AI 기술이 폭발적으로 발전하면서 우리의 생활과 비즈니스 전반에 깊숙이 스며들고 있지만, 진정한 성과를 창출하는 AI 리더는 부족한 상황이다. 이를 위해 저자는 AI 리더가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 필요한 역량들을 체계적으로 제시한다. 이 책은 AI 코칭 리더십, 맞춤형 문제 해결 방법론 적용, 데이터 분석의 본질과 개인정보 보호 등 AI 리더의 핵심 역량들을 다룬다. 이를 통해 단순한 기술적 전문성을 넘어 제한된 자원 속에서도 AI로 해결할 적합한 문제를 발견하고, 데이터를 활용한 실질적인 변화를 창출하는 방법을 가이드한다. 더불어 실제 비즈니스 환경에서 경험했던 AI 성공 사례뿐 아니라 실패 사례를 통해 얻은 교훈을 풍부하게 담아내어 독자들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안병우 저자는 전자 기업과 반도체 기업에서 혁신 기획과 빅데이터 역량 강화 조직을 이끈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성공적인 혁신을 이끌어온 데이터 문제 해결 전문가다. 현재는 그룹 연수원에서 통합 학습 플랫폼 및 HRD 분석 시스템 구축을 총괄해 그룹 차원의 디지털 학습 문화 도입을 주도하고 있으며, 한국인공지능윤리협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AI 리더: 변화를 주도하는 힘’은 AI 전문가 및 리더뿐 아니라 인재 육성 전문가들에게도 유익한 가이드로, 앞으로 다가올 디지털 혁신과 변화를 선도할 준비된 리더의 필요성을 전해 준다. 이 책이 AI 기반 실제 성과를 이끌어낼 리더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AI 리더: 변화를 주도하는 힘’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언론연락처: 좋은땅출판사 오시은 매니저 02-374-861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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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1-26
  • 한국 스타트업 GizAI, 4개월 만에 월 136만 방문 기록하며 글로벌 AI 시장에서 두각
    글로벌 AI 시장에서 한국 스타트업들의 약진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의 AI 스타트업 기즈에이아이(GizAI, www.giz.ai)가 AI 생산성 플랫폼 시장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두며 주목받고 있다. 기즈에이아이는 자사의 올인원 AI 플랫폼 ‘GizAI’가 올해 7월 베타 출시 후 4개월 만인 지난 10월 한 달간 136만 건*의 방문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출처: 시밀러웹(SimilarWeb) ‘GizAI’ 플랫폼은 AI 채팅, AI 생성기, 협업 메모, 클라우드 저장소를 하나의 생태계로 통합해 기존 서비스와 차별화를 이뤘다. AI 채팅, 뉴스 검색, 글쓰기, 이미지 생성, 비디오 생성, 오디오 생성, 필사, 번역 등 다양한 AI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AI 캐릭터 모드는 음성과 영상을 통해 가상 캐릭터와 실시간으로 화상 채팅을 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AI 스토리 및 AI 게임 모드에서는 텍스트뿐만 아니라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가 실시간으로 생성되며, 스토리텔링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독특한 사용자 경험을 선사한다. 더불어 AI 로고 및 포스터 디자인 등 다양한 맞춤형 AI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AI에 대한 접근성을 한층 높였다. 글로벌 반향은 주목할 만하다. 별다른 마케팅 없이 50개 이상의 자발적인 유튜브 리뷰가 올라왔으며, 이탈리아에서의 한 틱톡 영상은 37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구글 트렌즈에서 AI 관련 주간 검색어 1위를 기록했다. 구글의 계정 전략가 나자리 수카르닉은 “이 프로젝트는 창의성과 효율성의 등대처럼 빛나며, 업계를 재정의하는 선구적 서비스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다음 유니콘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기즈에이아이의 주목할 만한 점은 단 4명의 개발자로 구성된 작은 조직이면서도 자체 플랫폼과 AI 기술을 활용해 탁월한 생산성 향상을 이뤄냈다는 것이다. 약 1년에 걸친 개발 기간 동안 생산성을 극대화한 결과, 서비스 출시 후 불과 4개월 만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기즈에이아이는 Pre-A 라운드 투자 유치를 통해 조직을 확대하고,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한편 해외 시장 확대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주목할 만한 점은 투자 유치 활동 전부터 중국의 주요 VC를 비롯한 글로벌 투자자들이 먼저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기즈에이아이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입증하는 것으로, 향후 본격적인 투자 유치가 시작되면 더욱 가파른 성장이 기대된다. GizAI는 12월 정식 서비스 출시와 함께 유료 플랜을 도입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김경태 기즈에이아이 대표는 “AI는 모든 인간이 누려야 할 기본 권리라고 생각한다. GizAI는 전 세계 사용자들이 AI를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아이폰이 아이팟, 휴대폰, 인터넷을 결합해 혁신을 이뤘던 것처럼 기즈에이아이는 AI, 협업 노트,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결합해 AI 분야의 ‘iPhone 모멘트’를 만들어내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GizAI는 향후 AI 검색엔진 ‘searc.ai’ 출시와 더불어 자율형 AI 에이전트, 고급 문서 및 이미지 편집 AI 기능 등도 선보일 계획이다. 포춘 비즈니스 인사이트에 따르면 글로벌 AI 시장은 2024년 6211억달러에서 2032년 2조7404억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GizAI는 이 중 생산성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1~3%(59억~178억달러) 점유율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GizAI의 베타 출시 4개월 만의 이러한 성과는 AI 기술이 사용자 중심으로 설계될 때 창출할 수 있는 가치를 보여준다. 단일 플랫폼에서 AI의 복잡성을 줄이고 생산성을 높인 GizAI의 접근법은 AI 기술 활용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글로벌 AI 플랫폼 시장에서의 새로운 경쟁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즈에이아이 소개 기즈에이아이(GizAI Inc.)는 인공지능(AI) 기술의 민주화를 목표로 하는 올인원 AI 생산성 플랫폼을 제공한다. AI 채팅, 콘텐츠 생성, 협업 메모, 클라우드 저장소를 통합해 개인과 기업이 효율성과 창의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경제적 제약 없이 누구나 AI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무료와 프리미엄 플랜을 제공하며,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AI의 복잡성을 줄였다. 2024년 7월 베타 출시 이후 4개월 만에 월간 136만 회 이상의 방문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적인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AI 게임, 스토리 모드 등 독창적인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친근하고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GizAI는 AI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기본 권리로 만들겠다는 비전 아래 더 많은 사람들에게 혁신적인 AI 기술을 제공하며 글로벌 확장을 이어갈 것이다. 언론연락처: 기즈에이아이(GizAI Inc.) 김경태 CEO +1 (302) 587-111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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